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한국교육문제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제30권 제3호
발행연도
2012.9
수록면
205 - 22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자연탐색 미술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과 그리기표상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C시에 소재한 S유치원 만 5세아 유아 45명을 선정하였다. 실험집단은 유치원의 생활주제와 연관된 자연탐색 미술활동을 실시하였으며, 비교집단은 생활주제와 관련된 일반 미술활동을 전개하였다. 연구결과 자연탐색 미술활동을 실시한 실험집단이 생활주제와 관련된 일반 미술활동을 실시한 비교집단보다 정서지능과 그리기표상능력이 높게 나타나 집단간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자연탐색 미술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과 그리기 표상능력 증진에 효과적임을 알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0-000961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