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한국교육문제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제30권 제3호
발행연도
2012.9
수록면
41 - 6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예비유아교사의 유아교사 직무영역 중요도에 대한 인식과, 교육실습 직무수행과정에서 경험하는 갈등과 지원요구를 알아보고자 실시되었다. 이를 위하여 경기도에 소재한 A대학의 유아교육과 3학년 학생 9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 중 14명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실시하였다. 예비유아교사의 유아교사 직무영역 중요도에 대한 인식은 교육실습 전과후에 차이가 없었다. 교육실습을 경험한 예비유아교사는 교육실습 직무수행과정에서 교사되기,가르치기, 보호하기, 관계맺기에서 갈등을 경험하였다. 예비유아교사는 갈등을 해결하기 위하여 직전교육기관에 구체적이며 실제적인 지원요구와 함께 표준화된 교육실습지에서 실습을 할 수 있도록 교육실습지를 확보해주기를 바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0-000961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