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한국교육문제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제30권 제4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221 - 24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그림책을 활용한 배려활동이 유아의 자아존중감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연구대상은 서울시 어린이집 2곳의 유아 30명(실험집단 15명, 비교집단 15명)이며, 평균원령은 57.5개월이었다. 실험집단유아들은 7주에 걸쳐 그림책읽기 활동과 연계된 배려활동에 참여하였고, 비교집단 유아들은 그림책 읽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사전·사후검사를 통해 수집된 자료는 SPSS 18.0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집단간 차이를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실험집단이 비교집단 보다 자아존중감 및 친사회적 행동점수에서 유의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그림책을 활용한 배려활동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친사회적 행동 향상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올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0-000962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