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재학회 영재교육연구 영재교육연구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1998.12
수록면
175 - 19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남대학교 과학영재교육센터에서는 ‘98년 여름부터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영재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본 논문은 우리 센터의 과학영재교육 철학과 교육목표, 프로그램의 내용과 특성, 학생선발방법, 교육방법 그리고 여름교육실시 후의 학생설문결과를 제시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철학과 교육목표, 교육프로그램과 교육방법, 그리고 평가가 일관적일 때 내실있는 교육이 수행될 수 있다. 전남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저자들은 이 점을 인식하고 과학영재교육에 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정진하여 모범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9-001158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