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찬수 (국민대학교) 구륜회 (국민대학교) 조우형 (국민대학교) 신승호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6권 제1호
발행연도
2011.2
수록면
45 - 5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을 독점 중계한 방송사의 중계방송 품질이 브랜드 태도 및 명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한 조사대상은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을 TV로 시청한 시청자들을 모집단으로 하여 수도권에 거주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편의표본추출방법(convenient sampling method)을 이용하여 총 37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고 회수된 설문지중 불성실하게 응답했다고 판단되거나 신뢰성이 없다고 판단된 22부를 제외한 348부(94%)를 자료분석에 사용하였다. 설문지의 타당성을 분석하기 위해 요인분석을 통해 검증하였으며, 각 요인들에 대한 cronbach’s α 값은 .940~.783으로 나타났다. 자료처리는 SPSS 12.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요인분석, 상관관계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연구결과를 얻었다.
스포츠 중계방송품질의 중계진행자, 영상ㆍ음향, 시청자참여, 중계현황의 요인이 독점중계방송사 브랜드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스포츠 중계방송품질은 독점중계방송사의 기업명성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4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