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세윤 (단국대학교) 김용만 (단국대학교) 정정희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27 - 4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용품 기업-소비자관계성과 브랜드태도, 브랜드이미지 및 브랜드충성도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대학생 300명을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 표집하였다. 자료는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20부를 제외한 후 280부를 최종 유효표본으로 선정하였다. 최종유효표본을 SPSSWIN Ver. 15.0을 활용하여 빈도분석과 신뢰도분석을 실시하였으며, AMOS 7.0을 활용하여 확인적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실시하여 모형의 적합도를 검사한 후 개별가설을 검증하였다 . 그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스포츠용품 기업-소비자관계성 중 유대감은 브랜드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커뮤니케이션 균형성과 공동체 관여는 브랜드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브랜드태도는 브랜드 이미지 및 브랜드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브랜드이미지는 브랜드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논의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3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