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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채형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영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조남경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승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유병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광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소윤석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우성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임지혁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황창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정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진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7년도 제48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79 - 87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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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형발사체(KSLV-II) 개발과 함께 지구정지궤도 발사를 위해 비추력이 높은 다단연소사이클 로켓 엔진 개발이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다단연소사이클 로켓엔진은 한국형발사체 엔진과 달리 가스발생기를 사용하는 개방형 엔진이 아니며, 크게 예연소기, 터보펌프, 주연소기로 구성되어 있폐쇄형 엔진이다. 기술검증시제 개발용 모델(TDM0)을 조립하여 나로우주센터의 7톤급 엔진 연소시험 설비에서 연소시험이 진행되고 있으며, 기술검증시제 모델의 연소시험은 성공적으로 수행되었다. 현재 엔진 형상의 TDM1 모델 조립과 연소시험을 위한 준비과정이 진행 중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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