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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병일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이광진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우성필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임지혁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소윤석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전준수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이정호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서대반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한영민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김진한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2권 제2호(통권 제105호)
발행연도
2018.4
수록면
125 - 130 (6page)
DOI
10.6108/KSPE.2018.22.2.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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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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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우주연구원에서는 정지궤도용 우주발사체에 적용 가능한 고성능 상단 엔진에 대한 선행기술 개발이 진행 중에 있다. 한국형발사체(KSLV)는 gas generator를 이용한 개방형 사이클 엔진이며, 저궤도위성 발사를 위한 발사체로 향후 정지궤도위성 발사체를 위해서는 이보다 높은 비추력을 가진 고효율의 상단엔진이 필요하게 된다. 이러한 요구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다단 연소방식의 엔진이 필요하며, 본 논문에서는 당 연구원이 진행 중인 다단 연소 사이클 엔진 개발 진행 현황과 향후 계획을 기술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다단연소사이클 엔진 파워팩 시험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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