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10권 제10호
발행연도
2009.10
수록면
2,886 - 2,892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고객들이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시 하는 요인이 무엇인지를 탐색하는 것이 었다. 중요요인은 요인분석을 이용하여 도출하였으며, 도출된 중요 요인인 주문속성, 상품속성, 배송속성을 대상으로 하여 AHP 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상품속성이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상품속성 중 에서 가장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는 세부 요인들은 사후서비스로서 여기에는 반품 및 환불보장, 반품 및 교환허용 등 의 순서로 나타났다. 그리고 그 다음의 중요 요인으로는 인센티브의 제공이었으며, 여기에는 할인쿠폰 제공, 포인트 적립제도 등의 세부요인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05-001139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