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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11권 제10호
발행연도
2010.10
수록면
3,641 - 3,646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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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타워크레인의 지브 끝에 하중을 주고 마스트에 모멘트를 주어 그에 따른 변형 해석을 수행하 여 다음과 같은 해석 결과를 보았다. 지브를 지지하고 있는 와이어의 끝 부분에서 응력이나 변형이 가장 많이 일어남 을 알 수 있었고 하중이 작용하는 지브의 끝 부분에서 변형이 많이 일어나고 마스트 밑 부분은 변형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마스트의 윗부분에서 가장 수명이 짧아져서 가장 취약함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크레인의 구조 해석 결과를 통하여 그 안전 설계 및 내구성을 향상할 수 있다고 사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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