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래원격교육연구원 평생학습사회 평생학습사회 제6권 제1호
발행연도
2010.5
수록면
89 - 112 (24page)
DOI
10.26857/JLLS.2010.05.6.1.8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육 현장에의 정보통신 기술의 통합과 적용은 단순한 통신기술의 도입이 아니라 교육변화를 이끌기 위한 혁신을 뜻한다. 이 연구는 교육의 변화는 결국 교사의 실천정도에 의존한다는 전제 하에, 사이버가정학습의 학교교육 연계라는 측면에서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이 가진 잠재성을 주목하고, 교사가 실제로 이를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분석하였다. 연구 방법으로는 관심중심수용모형(CBAM)의 활용수준(levels of use: LoU) 중심 인터뷰를 수행하였다. 연구 결과 교사들의 활용수준은 총 8개 수준 중 6번째인 ‘IVB 정교화 수준’ 이상으로, 학생을 위해 자신의 영향력 한도 내에서 다양한 블렌디드 러닝을 실천하고 있었다. 이를 토대로 향후 블렌디드 러닝의 확산과 정착에 고려할 사항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1232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