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엄문연 (경희대학교) 윤유식 (경희대학교) 강화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31권 제8호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21 - 32 (12page)
DOI
10.21298/IJTHR.2017.08.31.8.2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관광지 문화마케팅활동 구성요소를 규명하고 관광지 문화마케팅 활동과 관광지 브랜드 자산, 브랜드 태도간의 영향관계를 파악하고자 한다. 연구의 범위와 방법은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으며, 381부의 유효 표본을 최종분석에 이용하였다. 수집된 표본은 SPSS 21.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는 관광지 문화마케팅 활동의 구성요소는 문화판촉, 문화지원, 문화연출, 문화관광지 포지셔닝, 문화후광 등 5개 요인으로 규명되었으며, 관광지 문화마케팅활동은 브랜드 자산 및 브랜드 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검증하였다. 본 연구는 문화마케팅이 서울이라는 관광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함으로써 기존의 기업을 중심으로 한 제품 및 서비스 브랜드에 국한되었던 연구를 확장했다는 점에서 차별점 및 의의를 갖는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국문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6-001241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