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윤하 (명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시산업융합연구원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한국과학예술포럼 Vol.30
발행연도
2017.9
수록면
391 - 401 (11page)
DOI
10.17548/ksaf.2017.09.30.39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서울, 경기도에 위치한 초·중등학교의 특수학급, 그리고 특수학교 및 장애인 복지센터에 출강하는 215명의 강사들을 대상으로, 특수체육 강의를 진행하는데 있어서의 스트레스와, 소명의식, 그리고 탈진간의 인관구조를 밝히고자 하였다. 통계분석에 있어서, SPSS. 20.0 V과 AMOS. 20 V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과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Pearson 상관관계분석, 구조방정식모형 검증을 실행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이 도출되었다. 첫째, 특수체육 강사들의 소명의식은 스트레스를 늘린다. 둘째, 특수체육 강사들의 스트레스는 탈진을 가져온다. 셋째, 특수체육 강사들의 스트레스는 소명의식이 강하더라도 탈진으로 이어지게 하는 매개역할을 한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Ⅴ. 결론
Referenc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00-001335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