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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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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Min-Hwan Ok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5권 제12호(JKIIT, Vol.15, No.12)
발행연도
2017.12
수록면
99 - 107 (9page)
DOI
10.14801/jkiit.2017.15.12.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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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까운 미래, 전기자동차는 터널 연결로 구성된 터널길을 운행할 수 있을 것이다. 제한된 이동시간 내에 경로가 변경되지 않는 기준의 미리 결정된 경로를 이동한다. 터널들에서 주행하는 차량들을 통제하는데는 차량이동 시간이 경로를 결정하는데 중요하다. 예정된 경로를 정확하게 따르는 실제적인 자동주행이 원활하고 안전한 터널길 주행을 위해 이루어져야 한다. 차량의 자동주행 제어를 CPS 모델링으로 구성한 제어기법을 채택하여 주행 실험을 수행하였고, 시뮬레이션이 함께 수행되었다. 실험이 병행된 이 시뮬레이션은 터널길에서 주행하는 차량들의 중앙통제 방안을 평가하는 툴이 될 것이다. 대상 차량모델의 차이로 적확한 비교를 하기는 어려우나, 이전 연구에 비해 낮은 오차를 가지는 시뮬레이션이 이루어졌다.

목차

Abstract
요약
Ⅰ. Introduction
Ⅱ. Background
Ⅲ. Constitution of the Simulation
Ⅳ. Experimentation along with Simulation
Ⅴ.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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