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구본진 (충남대학교) 김성수 (충남대학교) 김도현 (자동차부품연구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2017년도 학술대회
발행연도
2017.11
수록면
2,617 - 2,62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real time vehicle simulator should reflect behavior of the vehicle such as acceleration and deceleration according to the operation of driver. Therefore, an analytical tire model that mathematically describes the structure and deformation of a tire is more suitable than an experimental tire model based on test data obtained from Flat track machine. In this paper, we develop an analytical tire model based on the LuGre friction model suitable for the real time vehicle simulator. The LuGre tire model can express the physical properties by applying the bristle model between the road surface and the tire to the internal variables of the friction force model. The parameters of LuGre tire model were estimated by applying the optimization technique and verified by comparing with experimental data.

목차

Abstract
1. 서론
2. 타이어 모델 개발 과정
3. 카펫 플랏(carpet plot) 모델
4. 최적화 기법을 적용한 루그레(LuGre) 타이어 모델의 파라미터 추정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