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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0
2018
1. 서론 11.1 연구 필요성 11.2 문헌조사 31.2.1 차량 시뮬레이터 동향 31.2.2 시뮬레이터용 실시간 차량 동역학 모델 연구 41.3 연구 목적 및 범위 52. 가상 현실 차량 시뮬레이터 72.1 가상 현실 차량 시뮬레이터 구성도 72,2 가상 현실 차량 시뮬레이터를 위한 실시간 차량 동역학 모델 요구도 103. 부분시스템 합성방법을 이용한 실시간 다물체 차량 동역학 모델 113.1 실시간 차량 동역학 대상 모델 113.1.1 McPherson 전륜 현가장치 모델 123.1.2 Multilink 후륜 현가장치 모델 143.1.3 타이어 모델 163.1.4 조향 모델 173.2 순환 다물체 모델 기구학 173.3 부분시스템 합성방법의 다물체 차량 동역학 모델 204. 부분시스템 합성방법을 이용한 함수형 실시간 차량 동역학 모델 254.1 함수형 현가장치 모델 기구학 264.2 현가장치 기구학 함수화 284.3 부분시스템 합성 방법의 함수형 차량 동역학 모델 304.4 스프링 뎀퍼 모델 334.5 타이어 모델 364.5.1 타이어 기구학 364.5.2 타이어 변형량 434.5.3 타이어 힘과 모멘트 455. 함수형 실시간 차량 동역학 모델 개발 및 검증 505.1 차량 동역학 프로그램 구조 505.2 1/4 차량 검증 시뮬레이션 525.2.1 Mcpherson 전륜 현가장치 검증 525.2.2 Multilink 후륜 현가장치 검증 545.3 전차량 검증 시뮬레이션 585.3.1 단일 범프 주행 시뮬레이션 585.3.2 비대칭 연속 범프 주행 시뮬레이션 605.4 실시간성 검증 635.4.1 실시간성 검증 방법 635.4.2 실시간성 검증 결과 636. 결론 및 추후 연구 65Appendix A 함수형 현가장치 입력 데이터 정의. 66Appendix B 함수형 현가장치 입력 데이터 추출 과정. 72Appendix C 함수형 현가장치 모델의 함수식 생성 방법. 77Appendix D 경사로에서 경사각에 의한 차량의 미끌림 현상 반영. 80Appendix E 제동시 휠의 잠김 현상 반영. 81Appendix F 전후륜의 제동력 배분을 통한 급 제동시 차량의 안정성 유지 82참고 문헌 84ABSTRACT 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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