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손증군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17.4
수록면
315 - 329 (15page)
DOI
10.20462/TeBS.2017.04.18.2.31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O2O의 쇼핑 동기로 편의적 동기, 경제적 동기, 쾌락적 동기 등 3가지 외생변수를 도출하여 신뢰를 매개변수로, 수용의도를 종속변수로, 자기효능감을 조절변수로 연구모형을 설정하였다. 연구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쇼핑 동기 중 경제적 동기를 제외한 편의적 동기, 쾌락적 동기는 신뢰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둘째, 쇼핑 동기 중 모든 변수는 수용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하였다. 셋째, O2O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는 수용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넷째, 소비자의 쇼핑동기가 O2O에 대한 신뢰와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은 자기효능감에 따라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연구 결과를 토대로 O2O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쇼핑동기요인들을 파악하여 소비자의 신뢰와 수용의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적인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Research Methodology
Ⅵ. Empirical Analysis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4-001542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