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안희두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서만호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이순천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정회경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18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903 - 90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팀의 VR 교육 콘텐츠의 실재감(presence)과 상호작용(Interaction)에 따른 교육효과(이해도, 관심도, 재미)를 알아보기 위해 VR 콘텐츠에 대한 실험 연구를 실시하였다. VR 교육 콘텐츠의 재미를 위해서는 실재감을, 이해도를 위해서는 상호작용에 비중을 두어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관련 연구 분석
3.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04-001752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