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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홍민푸 (숭실대학교) 최진형 (숭실대학교) 오경수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17.3
수록면
17 - 25 (9page)
DOI
10.7583/JKGS.2017.17.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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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실시간으로 모션블러(motion blur)를 위한 연구들은 픽셀당 여러개의 시간 색상을 계산한 후 평균내는 방식으로 샘플의 수가 적을 경우 아티펙트(artifacts)나 노이즈(noise)가 발생하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 본 논문은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 이동궤적 근사 다면체(motion trail)를 이용한 실시간 모션블러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본 논문의 알고리즘에서는 현재 프레임과 이전프레임의 삼각형으로 이동궤적 근사 다면체를 만들고 전후 관계(front-to-back) 정렬방법과 시공간차원의 비트연산(bitwise operation)을 적용하여 여러 물체가 겹치는 순간의 가시성 문제를 해결했다. 결과적으로 가려지지 않은 이동궤적 근사 다면체만을 그리기에 매끄러운 블러 효과를 얻는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기존 연구
3. 알고리즘
4. 구현
5. 실험 및 결과
6. 결론
REFERENCE

참고문헌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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