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40집
발행연도
2005.12
수록면
193 - 20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업의 국제화가 강화됨으로써 해외시장의 정보와 기술력의 변화를 빠르게 파악하게 되고 이로 인해 생산전략과 생산관행 그리고 제조 성과가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파악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 제조기업에게 국제화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기업의 제조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왜냐하면 국제화된 경쟁 속에서 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국제시장에서 경영활동을 전개해야만 하기 때문이다. 연구결과를 보면, 기업의 국제화가 높을수록 기업의 최상의 생산전략과 관행을 많이 도입하고 있었고, 기업의 국제화가 높을수록 제조성과도 좋았으며, 생산전략과 관행을 많이 도입할수록 제조성과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1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