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44집
발행연도
2006.12
수록면
317 - 33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보험회사대상으로 CRM 성공요인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산업별(생보/손보)성공요인의 성과에 차이 및 특성을 통계적으로 분석 및 비교함으로써 향후 보험회사의 CRM시스템 도입을 추진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다양한 실무적 및 학문적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따라서 본 연구의 실증분석결과에 따르면 보험회사의 CRM 성공요인이 성과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이에 따라 보험회사의 기대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됨을 보여 주었다. 또한 보험회사의 산업별로는 생명보험은 손해보험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고, 학습 및 성장성과와 내부프로세스성과에서는 손해보험과 생명보험 간에는 성과에 대해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손해보험과 생명보험 간에는 고객성과에 대해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0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