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보험연구원 보험금융연구 보험금융연구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59 - 8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설계사를 대상으로 선호하는 교차판매회사, 해당 교차판매회사를 선호하는 요인, 교차판매 시 선호하는 상품 등을 분석함으로써 향후 전개될 교차모집제도의 양상을 예측해보고, 이를 바탕으로 보험회사에게는 판매채널 전략 수립에 유용한 시사점을 제시하는데 있다. 연구 방법은 선호도 분석에 많이 사용되는 다중대응일치 분석을 이용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대형 생명보험회사의 설계사는 대형 손해보험회사의 자동차보험 교차판매를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외국계 생명보험 설계사는 중소형 손해보험회사의 실손의료보험 및 기업성보험의 판매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손해보험 설계사의 경우 대형손해보험 설계사는 건강보험의 판매를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중소형 손해보험 설계사는 외국계 생명보험회사 및 대형 생명보험회사의 변액보험 및 저축성보험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대형사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의 설계사는 수수료 수준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