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46집
발행연도
2007.6
수록면
143 - 16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u-Learning에서 효과적인 교육목적 달성을 위한 중요한 요인으로 유러닝 특성, 학습자의 상호작용성 등을 선정하여 이러한 요인들이 학습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하였다. 기존의 e-Learning 관련 연구는 시스템의 특성, 사용자의 특성, 환경적 특성, 사용자 만족도 분석과 같은 논문들이 주류를 이루어 왔으며, 교육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학습 성과에 관한 연구는 여전히 미흡한 편이다. 본 연구의 모형을 검증하기 위하여 u-Learning의 학습경험이 있는 응답자들에게 설문지를 배포하여 155부의 설문을 분석에 사용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편재접속성, 정황인식성, 학습동기, 몰입정도가 상호작용성의 매개효과를 통해 u-Learning 성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본 연구는 u-Learning에 대한 학습속성을 설명함과 동시에 상호작용성을 통한 학습 성과를 검증한다는 점에서 몇 가지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0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