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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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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63집
발행연도
2010.10
수록면
331 - 350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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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으로 대표되는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기업 내에서뿐만 아니라 개인 및 가정에 고속통신이 가능한 컴퓨터가 대량 보급되면서 사이버 증권거래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다. 기존의 증권거래사 영업점을 통해서만 가능하던 증권거래가 컴퓨터를 통한 증권거래로 급속히 대체되면서 사이버화에 뒤진 증권시장과 증권거래회사는 투자고객으로부터 외면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증권회사 등 중개기관들은 사이버 거래고객을 위한 계속적인 시스템개발과 서비스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논문은 중국에서의 사이버 증권거래 속성이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를 잘 활용하면, 중국 증권거래사들의 고객만족도를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분석결과 사이버 증권거래원가, 거래의 신속성과 편리성, 시간과 공간의 자유로움, 정보 획득의 용이성, 사이버 증권거래의 안전성 등 총 5 개의 속성을 추출하였다. 5개의 속성이 고객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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