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339 - 357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경험학습 이론 중심 교수-학습 과정 기본 모형에 터한 유아 인권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첫째,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이론적 준거 추출 연구를 진행하였다. 둘째, 프로그램의 실천적 준거를 추출하기 위하여 유아교육기관의 교사의 인식과 요구 분석 연구, 현행 유치원교육과정과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자료」에 나타난 유아 인권교육 관련 내용과 활동 분석 및 유아 인권교육 관련 교육활동 운영 실체 분석 연구를 진행하였다. 셋째, 이론과 실천적 준거 추출 연구를 기초로 만 4세 유아와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각 16개의 인권교육 프로그램 활동 시안을 개발하였다. 넷째, 개발된 프로그램 시안들에 대한 적합성과 현장 적용성 및 효율성 분석 결과에 따른 수정·보완을 통해 최종의 경험학습 이론 중심 교수-학습 과정 기본 모형에 터한 유아 인권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9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