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08.4
수록면
259 - 283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 자료에 나타난 유아 인권교육 관련 내용을 분석하는 것이다. 분석 대상은 교육인적자원부에서 2000년에 발행한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자료」 총 12권 중 ‘총론’ ‘종일반’을 제외한 나머지 10권이다. 유아 인권교육 관련 내용을 분석하기 위한 분석 준거는 선행연구들(이명준 등 2000 정미라 2003)을 기초로 재구성하였고 분석 준거는 기본적 권리 평등의 권리 자유 권리 경제적 권리, 정치적 권리 사회적 권리이다. 이들 분석 준거에 의하여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 자료의 생활영역 생활주제 활동유형에 나타난 유아 인권교육 내용의 빈도와 백분율을 산출하여 분석하고 해석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2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