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10.8
수록면
5 - 2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습 내용이나 학습자의 상황에 맞는 적합한 게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게임을 필요할 때마다 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교사의 인력과 시간이 많이 낭비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제작 기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교사 자신들이 원하는 맞춤 형태로 게임형 학습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도구를 제안한다. 제안한 도구의 현장적용 가능성을 알아보기 위해 교사들이 대상으로 적용하고 평가해 본 결과 반수 이상의 교사들이 현장가능성 여부에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또, 유아들을 대상으로 완성된 게임을 실시하여 인터페이스·상호작용을 분석함으로써 실제로 발현되는 양상을 살펴보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0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