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1.2
수록면
485 - 50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교육을 전공하는 남자 예비유아교사들이 경험하는 어려움을 살펴보고, 이에 따른 유아교사양성기관의 지원방안을 모색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4년제 유아교육과 남학생 3명, 3년제 유아교육과 남학생 3명, 총 6명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자료수집 방법으로는 심층적인 집단면담 방법이 주로 사용되었으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각각의 학생들에게 자유기고형식으로 저널을 받아 내용을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남자 예비유아교사들은 학과적응, 학업, 진로에 따른 어려움과 고민을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러한 어려움을 돕기 위해 학과적응을 위해서는 형평성 있는 대우와 멘토링, 학업을 위해서는 조 구성 방식의 개선 및 과제에 대한 구체적 지도, 진로를 위해서는 진로상담 및 지속적인 남학생 모임구성 등을 교사양성기관차원에서의 지원방안으로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