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249 - 276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만 2세 영아의 어린이집 생활에 있어서 분류행동은 어떻게 나타나며, 이 분류행동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에 대한 문화기술적인 연구이다. 만 2세 꿈땅반 영아들의 어린이집 일과에 대한 참여관찰 결과 영아들은 아침에 어린이집에 등원하면서부터 분류하기를 하였다. 신발장에 신발을 넣고 교실에 들어와 가방 정리를 하는 등 어린이 집에서 하루를 시작하기 위한 준비가 바로 분류이고, 간식시간, 놀이시간에도 분류와 관련된 여러 가지 행동들을 하였다. 그 양상들을 정리해보면 매일의 일과에서 보이는 분류행동, 놀잇감과의 상호작용에서 보이는 분류행동, 여러 학습영역에서 나타나는 분류행동이 있었다. 이러한 분류행동들은 영아들에게는 ‘주변을 알아가기’라는 의미와 ‘여럿이 함께 하기’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1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