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5권 제5호
발행연도
2011.10
수록면
521 - 54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치원 음악영역에서 유아들은 어떠한 경험을 하는지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음악영역에서의 경험이 갖는 교육적 의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B유치원 만 5세 유아 24명으로 음악영역에서의 활동을 녹화, 참여관찰, 교사와의 비형식적 면담을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다. 수집한 자료는 질적 분석을 하였으며, 분석결과 유아들은 음악영역에서 자유로운 악기다루기를 통한 정서발산, 음악경험나누기, 음악지식 적용하기의 경험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음악영역에서의 경험이 갖는 교육적 의미는 악기라는 개념의 틀 깨기, 유능한 친구로부터 배우기, 어울림으로 즐거움 창조하기로 분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1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