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2.4
수록면
357 - 380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 인성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과 실태 및 요구를 분석하는 조사연구이다. 연구대상은 전국 6개 지역(강원, 경기, 경상, 전라, 제주, 충청)과 3개 광역시(대전, 대구, 부산)의 학부모 441명이다. 연구방법은 설문지를 이용한 조사방법으로 유아 인성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과 실태 및 지원의 3개 영역으로 구성된 설문지를 학부모들에게 배부한 후 회수하였다. 회수 된 설문지는 문항별 빈도와 백분율을 산출하였으며, 배경변인에 따른 차이가 있는지 검증을 실시하였으며, 일부 문항은 다중응답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학부모들은 유아 인성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높게 인식하고 있었으며, 유아 인성교육에 대한 인식과 가정에서의 실태 정도는 학부모의 배경변인 중 학력, 소득액, 거주 지역에 따라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2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