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271 - 29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K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취업준비 및 취업에 대한 인식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대학생 스스로 취업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필요한 취업준비행동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결과 K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은 졸업 후 대부분 유아교육기관 교사가 되기를 희망하며, 취업 여부보다 면접 및 취업 후 업무수행에 대한 불안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과 관련하여 보수와 처우 문제, 좋은 기관 선택기준, 취업준비에 관하여 궁금해 하였다. 또한 졸업 후 본인이 예상하는 월급여보다 희망하는 월급여가 높았으며, 유아교사의 사회적 지위에 대해 타인보다 자신이 더 높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에서는 3년제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취업준비 및 취업을 위한 개인역량 개발 및 학년별 취업준비프로그램 구성이 필요함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2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