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6권 제6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557 - 581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만 5세 장미반의 수학영역 운영 개선 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 살펴보고 그 의미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교사와 연구자의 협력적 실행연구방법을 채택하여 장미반에서 약 5개월간 실시하였다. 교실 참여관찰, 교사 면담 및 협의, 수학교구 분석 등의 다각적인 방법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을 토대로 이루어진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장미반의 수학영역운영에서 진단된 문제점을 기초로 문헌고찰 및 협의, 1차 실행 및 평가, 2차 실행 및 평가가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수학적 지식을 경험하고 활용하는 수학교구로 채워진 수학영역, 유아가 주도적으로 수학적 문제를 해결하고 탐구하는 수학영역, 재미있고 즐거운 수학놀이가 가득한 수학영역으로 변화할 수 있었다. 또한 수학영역의 개선과정을 통해 교사는 유아의 잠재적인 수학적 능력을 존중하며 반성하게 되었으며, 수학교육을 위한 노력과 실천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3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