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343 - 36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공립단설 유치원 방과후 과정 교사 삶을 살펴봄으로써 공립단설 유치원방과후 과정 교사가 어떠한 경험을 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강원도에 소재한 공립단설 N유치원에 근무한 경험이 있는 교사 8명에게 면담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공립단설 유치원 방과후 과정 교사의 경험은 크게 2가지로 살펴 볼 수 있었다. 다양한 만남, 다양한 경험과 방과후 과정 운영 접하기이다. 첫째, 다양한 만남, 다양한 경험에서는 교직원과의 만남에서 갈등과 배려를 유아와 학부모 만남에서 성장과 보람, 자신과의 만남에서 내적 부딪침과 외적 부딪침을 경험하였다. 둘째, 방과후 과정 운영 접하기에서는 방과후 과정 수업 알아가기,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 활동하기, 방학중 방과후 과정 운영하기를 경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85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