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초등학교 컴퓨터 교육은 컴퓨터의 개념과 원리의 이해보다는 강의식, 주입식 또는 단순한 도구로서의 기술 교육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따라서 교사 중심이 아닌 학생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을 설계하고, 문제해결 및 사고력 증진을 위해 학생들이 컴퓨터 교육에 흥미와 동기를 유발 시킬 수 있는 새로운 교수-학습 방법을 연구해야 한다. 본 연구는 정렬과 검색을 중심으로 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 교육에 적용 가능한 역할놀이 모형을 설계하고 그 이해를 돕기 위해 협동학습을 수업에 적용하였다. 본 연구는 강의식수업과 협동학습과 역할놀이가 컴퓨터 교육에 미치는 학습 효과를 알아보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7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