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초등학교의 컴퓨터 교육은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교과서가 존재하지 않고 국가 수준별 교수 학습 내용 성취 수준이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수업의 질이 교사의 노력과 자질에 따라 좌우된다. 또한 ICT 활용 교육의 경우 학습자 별 선수 학습 수준이 각기 다르고 단순한 패턴이 반복되는 교재 구성으로 인해 학습자에게 효과적인 동기 유발을 일으키지 못하며, 학습자의 전반적인 ICT 활용 능력을 평가하는 수행평가 또한 그 기준이 매우 추상적이기 때문에 학습자에게 구체적인 피드백을 제시하지 못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학습자의 요구에 맞춰 교수 학습 내용을 선정하여 재구성하고 그에 따른 평가 계획 또한 학습자와의 협상에 의해 작성하여 공개함으로써 학습자의 요구 수용과 더불어 학습자의 자발적인 학습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ICT 단원 재구성 설계 방안을 제시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8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