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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개정 교육과정은 초·중등교육법 제 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2007년 2월 28일 교육인 적자원부 고시 제2007-79호로 공포되었으며, 중학교는 2010년 1학년부터 연차적으로 적용된다.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서 컴퓨터 과목은 중학교와 고등학교 선택 과목의 명칭을 ``정보``로 변경하고, 컴퓨터의 형식적이고 단순 도구적 활용 측면보다는 컴퓨터 원리, 문제 해결 방법 및 절차, 그리고 정보 윤리 교육을 강화하였으며,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미래의 지식 정보 사회에서 요구되는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본질적인 과학으로서의 정보 과목 교육 체제를 마련하였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중학교 컴퓨터 교과를 담당하는 교사를 대상으로 2007년 개정된 중학교 정보 과목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인식 정도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였다. 또한 개정된 중학교 정보 과목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에 따르는 문제점을 찾아 효율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사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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