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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0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10.8
수록면
101 - 106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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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사고력 신장 도구를 프로젝트 학습에 접목한 타임머신 프로젝트 학습 모형을 구안하고, 정보 통신 윤리 단원과 멀티미디어 활용 단원을 재구성한 학습 내용의 수업 설계에 반영하였다. 이를 전문 계 고등학생의 수업에 적용한 결과, 타임머신 프로젝트 학습이 학생들의 학업적자기효능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지식정보화 시대에 요구되는 인재 육성을 위한 교수-학습 모형으로 활용될 수 있음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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