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2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지 제16권 제1호
발행연도
2012.2
수록면
143 - 147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STEAM은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의 합성어이며 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서 STEAM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STEAM 교육을 위해서는 시스템적 사고를 통한 복합적인 사고능력 배양이 필요하다. 시스템 사고는 기업이나 다른 사회시스템에서 찾아볼 수 있는 복잡한 피드백 시스템을 관리하고 연구하기 위한 접근방식이며 시스템 사고에 기초한 시스템 다이내믹스 방법론은 시스템의 동적 복잡성을 이해하고, 전략과 기획,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발, 역동적인 의사결정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STEAM 교육을 위한 시스템 다이내믹스 활용 방안을 제안하였다. 지금까지 축적된 시스템 다이내믹스를 활용한 다양한 사례들에서 시사점을 찾고, 교육현장에서 수업의 특성에 맞는 시스템 다이내믹스가 활용된다면 STEAM 교육의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