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2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2.8
수록면
49 - 54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디지털교과서라는 새로운 매체의 학교 현장 도입은 유의미한 교수·학습활동을 촉진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디지털교과서활용 수업에서 이루어지는 교수학습 활동의 실제적 모습과 환경 및 인프라 요소들과의 역동적인 상호작용 관계, 그리고 이러한 관계들 속에서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을 성공적으로 만드는 핵심요인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파악해 나가는 질적 탐색 노력을 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사례’를 중심으로 교사들의 운영 과정 및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심층적으로 관찰하고 기술함으로서 전체적인 교육환경과 교수학습활동 맥락에서 나타나는 핵심 성공요인들을 귀납적으로 분석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0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