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1
2013
목 차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83. 용어의 정의 94. 연구의 제한점 12Ⅱ. 이론적 배경 141. 디지털교과서의 이해 142.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에서의 교수?학습 활동 283. 상호작용의 의미와 디지털교과서에서의 상호작용 394.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효과 요인 515. 혼합 연구방법과 근거 이론 59Ⅲ. 연구방법 761. 연구의 대상 762. 자료의 수집과 분석 도구 823. 연구의 절차 934. 분석 방법 및 자료의 처리 97Ⅳ. 연구 결과 1081. 교과서유형에 따른 수업구조 분석 1082. 상호작용 분석 1263. 핵심성공요인 분석 140Ⅴ. 논의 1671. 디지털교과서와 서책형교과서 활용 수업의 학습유형 차이 1672. 디지털교과서와 서책형교과서 활용 수업의 수업단계 차이 1693. 디지털교과서와 서책형교과서 활용 수업에서 나타나는 주요교수?학습 활동 차이 1714. 디지털교과서와 서책형교과서 활용 수업의 상호작용 차이 1735.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핵심성공요인 176Ⅵ. 요약 및 결론 1851. 요약 1852. 결론 및 시사점 1923. 추후 연구를 위한 제언 197※ 참고 문헌 200※ 영문 초록 217※ 부 록 222※ 감사의 글 4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