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2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2.8
수록면
167 - 17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대학입시 위주의 고등학교 교육과정에서 ‘정보’ 교과가 가지는 문제는 다양하며, 이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현실적인 대안이 제시되지 못하고 있으며, 해가 거듭할수록 낮아지는 ‘정보’ 교과의 이수 율이 점차 현실로 반영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는 지금까지 고등학교 정보 교과 교육과정이 피교육자가 선택할 수 있는 충분한 이점을 제시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판단하며, 이에 피교육자가 선택할 수 있는 ’정보’ 교과로의 변화를 위하여 융합형 고등학교 정보 교육과정을 제안하고자 한다. 제안된 융합형 고등학교 정보 교육과정은 수학, 과학, 영어, 한국사 등 다양한 과목과의 융합을 시도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0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