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3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지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13.2
수록면
61 - 6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컴퓨터과학은 실생활 뿐 아니라 어느 학문 분야에서도 빠질 수 없는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학문이 되었다. 이러한 컴퓨터과학의 핵심은 계산적 사고 능력이며 21세기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갖추어야 할기본적인 소양이 되어가고 있다. 따라서 학생들이 계산적 사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적인 뒷받침이 이루어져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정보교육에 퍼즐 기반 학습을 도입함으로써 학생들의 계산적 사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탐색하고자 하였다. 퍼즐기반학습의 경우 퍼즐의 문제 해결과정이 계산적 사고 능력에서 가장 중요시되는 추상화 과정에 집중할 수 있으며 계산적 사고와 퍼즐 모두 수학적 원리를 기반으로 하고 있고 퍼즐이 프로그래밍에 비해 쉬운 데다가 학습할 시간을 확보하기에 용이하기 때문에 정보교육에서 활용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