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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화 사회에서 컴퓨터를 이용하여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보 과학 기술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정보 과학의 논리적이고 절차적인 사고를 정보기기에 적용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그 중에서도 생산성과 재사용성, 유지 보수 등 효율성이 높고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하지만, 객체지향은 눈에 보이지 않는 추상적인 개념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초등학교 학습자가 학습하기에 너무 복잡하고 어렵다. 따라서 초등학교 학습자도 쉽게 객체지향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이 제시될 필요가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초등학교 학습자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할 때 클래스와 객체를 선언하고 객체의 속성과 메소드를 정의하는 활동지를 개발하여 학습자가 객체 지향 개념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초등학교 학습자를 대상으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게임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스크래치 2.0을 이용하여 구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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