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6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49 - 54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까지의 다양한 제도적 안내와 연구를 바탕으로 현장에서는 소프트웨어 교육에서의 수업을 디자인 하여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마련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수업을 적용한 후, 그 결과를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명확한 안내나 연구가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초·중등 소프트웨어 교육에서 적용 가능한 CT-CPS 수업모형에서 평가 루브릭을 개발하기 위한 기초 연구를 수행하였고, 이를통해 후속적인 평가 연구수행에 대한 기초 자료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4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