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중등 소프트웨어 수업에서 컴퓨팅 사고력 기반 창의적 문제해결(CT-CPS) 수업모형의 인지적·정의적 효과성 분석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7 .07
초등학생의 CT-CPS 모형 기반 소프트웨어 수업에서 인지적, 정의적 효과성 분석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7 .01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체화를 위한 통합교과 평가 루브릭 개발
통합교육과정연구
2021 .01
이슈페이퍼 07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방향과 주요 개정 내용-(CP2015-01-7)
[KEDI] 연구보고서
2015 .01
문제 이해 역량을 위한 창의적 문제해결(CPS) 모형 기반 인공지능 융합 수업 모형(AI-CPF) 개발
창의력교육연구
2024 .06
초등 정보과학영재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융합형 CT-CPS 프레임워크 기반 수업 콘텐츠 설계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5 .08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컴퓨팅 사고력 기반 문제 해결 모형(CT-PS Model) 개발
실과교육연구
2016 .01
[2017 Issue Paper 제 1호]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에 대한 고찰 (CP2017-02-01)
[KEDI] 연구보고서
2017 .01
관계발전에 따른 서비스 고객참여의 변화 - 잠재성장모형의 적용 -
경영과 정보연구
2019 .01
초등예비교사를 위한 컴퓨팅 사고력 자기평가 방법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8 .01
창의·융합적 SW교육을 위한 CT-CPS 프레임워크 개발 기초연구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5 .01
대학수업컨설팅을 위한 수업분석도구 개발
한국교원교육연구
2016 .09
영국의 소프트웨어 교육 동향 및 한국교육에 주는 시사점(CP2015-02-3)
[KEDI] 연구보고서
2015 .01
The Development of the CT-CPS Framework for Creative and Integrative Software Education
교원교육
2015 .01
초등 정보영재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CT-CPS 프레임워크 기반 수업 콘텐츠의 개발 및 적용
한국초등교육
2016 .01
목적지향적 수업개선을 위한 수업분석모형 개발
[KEDI] 한국교육
2015 .04
창의적 문제 해결(Creative Problem Solving)을 적용한 수업설계 및 실행에 대한 사례연구: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교육혁신연구
2018 .01
예비교원의 Computational Thinking(CT) 역량 계발 방안: CT의 5가지 핵심 역량 분석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6 .12
역사과 수업과 평가를 논하다
역사와 교육
2018 .03
초등학생을 위한 NetsBlox를 활용한 CT-CPS기반 프로그래밍 수업 설계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8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