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6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149 - 15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5 개정 교육과정은 특성화고교, 산업수요 맞춤형 고교(마이스터 고교)에서 NCS기반 교육과정을 적용하여 산업현장의 실제 직무수행 역량을 성취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교육부는 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NCS)에 근거한 NCS 학습모듈을 개발하여, NCS 기반 교육과정에서 실무과목 교재로 활용토록 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NCS 기반 교육과정에서 정보·통신 전문 교과의 실무과목 중 시스템 프로그래밍과 이에 상응하는 임베디드소프트웨어(SW)엔지니어링 NCS 및 학습모듈을 고교 직업교육과정에서 적용하기에 어려움이 있다는 지적과 함께, 학교현장에서 적용이 가능한 NCS 기반 교육과정과 학습모듈의 원활한 활용을 위한 대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4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