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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6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7.6
수록면
295 - 299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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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로의 신호제어는 도로구간의 결절점에서 이동류의 상충이 발생할 경우 특정 시간 동안 이동류에 대한 통행권을 순차적으로 부여함으로써 도로이용자의 안전을 도모하고, 도로 네트워크의 지체를 최소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즉 교통신호제어는 교차로의 안전성과 효율성 확보에 목표를 두고 있다. 교통신호제어를 위한 기초 변수는 주기(Cycle), 현시(Phase), 현시순서(Phase Sequence), 옾셋(Off-set)이며, 이들의 최적조합을 결정하는 과정이 바로 신호최적화를 의미한다. 여기에서 옾셋은 차량군의 교차로 연속진행을 결정하는 중요한 변수로서 통일한 교통특성을 가지는 일련의 연속된 교차로그룹에 적용되며, 이는 제어단위 교차로그룹(Sub-Area)으로 정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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