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8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8.2
수록면
185 - 193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일반적인 도로 사업에 있어 해당도로의 수요예측시에는 해당도로의 통행배정량만이 그 결과로 나타나게 된다. 하지만 해당도로의 신설이 어느 지역간의 통행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 해당도로의 경쟁노선으로는 어떤 도로가 있는지를 객관적으로 알기에는 이 배정량 하나의 정보만으로는 부족하다. 따라서 해당도로에 대해 어떤 기종점간을 통행하는 차량들이 얼마만큼 이용하는지를 알기 위해서는 또 다른 분석이 필요하다. 이때 주로 이용되는 분석방법으로는 Select Link Analysis가 있다. 이는 각 기종점간의 통행량 중 해당도로를 이용하는 통행량을 알아낼 수 있는 분석방법으로, 일반적으로 교통수요를 예측하는 패키지의 모듈로서 이용되고 있다. 이 분석을 통해서 분석가는 해당도로가 어느 지역간의 통행에 주로 이용되는지에 대한 도로의 영향권에 대해 알 수 있고, 좀 더 나아가 이미 시행된 통행배정 결과, 즉 통행패턴이 제대로 분석되었는지에 대한 분석가의 판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객관적 자료로 이용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42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