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72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495 - 500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국토균형발전 유도를 위한 대안으로 철도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철도건설 사업은 막대한 사업비가 투입되기 때문에 건설후 통행수요에 대한 정밀한 검토가 필요한 교통사업이다. 그러나 철도망 설계 문제는 분석기술개발이 더딘 상태이며, 특히 여러 철도 노선이 동시에 개통되는 연계 효과에 대한 충분한 고려 없이 개별사업에 대하여 철도 투자 우선순위를 평가하는 것이 일반적이 다. 따라서 개별 노선평가가 아닌 노선망 효과를 반영할 수 있도록 Bi-level 최적화문제를 통하여 철도망 설계모형을 구축하였으며, Exhaustive search algorithm을 적용하여 연계노선간 통행비용을 분석하였다. 최종적인 계획 철도망 건설후를 가정하여 노선별 효과를 분석하기 위하여 모든 장래 철도망 구축 후 최악의 노선을 탈락시키며 순차적으로 통행비용을 분석하여 노선 우선순위를 분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27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