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73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231 - 23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의 교통사고에 의한 도로연장 대비 사망자 수는 OECD 국가중 최하위 그룹에 속한다. 이에 OECD 수준의 사망자 줄 이기 운동이 범국가적으로 시행되면서 최근 사망자수는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이에 도로공사는 고속도로 사망자감소에 많은 노력 을 기울이고 있으며 실제적으로 줄어들고 있다. 고속도로 사망사고 분석은 우리나라 각 시·도의 사고건수에 대한 시계열 분석과 도 로종류별 사망자수에 대한 추세분석에서 세부종류로 분석된 바 있다. 본 연구에서는 그 논문들을 발전시켜 시간에 대한 사망자수의 관계를 단순회귀모델과 시계열분석을 통해 고속도로의 사망자 줄이기 운동에 대한 간접적 계량분석을 실시하였다. 추후 사고원인별, 교통안전 정책별 요인분석을 통해 사망률을 OECD국가 수준으로 낮출 수 있는 정책적 방안에 대한 분석이 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 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27676